스마트 폰과 TV의 프리미엄 제품에 사용되는 OLED는 노트북과 모니터 분야까지 시장을 넓혀 가고 있다.
그렇지만 스마트 폰은 진화가 계속되어 폴더블 폰 시대가 왔다. 또한 UPC (under display camera) 기술을 채용하여 카메라 구멍이 없어진 풀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탄생했다. 폴더블 OLED 및 풀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OLED를 구성하는 다양한 부품과 재료의 특성 개선 및 OLED 패널 자체의 구조 변형이 필요하다.
TV용 대형 OLED에서도 여러 가지 새로운 기술이 도입되고 있다. 롤러블 디스플레이와 고휘도 TV를 만들기위한 구조 변형과 고성능 발광 재료가 사용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인간적이고 편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OLED는 계속 진화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 한 'OLED, QD-LED 최신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는 진화 중의 OLED의 현재 상황과 향후의 발전 방향을 알 수 있도록 최신 기술 동향을 수록했다.
또한 OLED를 이어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불리고있는 QD-LED에 관한 최신 기술 동향도이 보고서에 넣었다. QD 자체가 발광하는 LED가 있다면 색 영역이 넓은 자발광의 디스플레이가 되며, 더욱이 solution process가 가능하기 때문에 제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